안녕하세요. 와이에이치 입니다.
제 차량인 르노삼성 QM6 예방정비 차원으로 부품을 주문할려고 하는데
확실히 르쌍쉐 부품이 현대 기아 대비 비싸긴 합니다.
제 차량은 LPE 모델로 2020년식 입니다. 그래서 LPG 가스필터도 예방정비 차원으로 바꿔주긴 해야 합니다.
우선은 예방정비는 아래와 같아요.
점화코일(이그니션코일) 4개, 점화플러그(스파크플러그) 4개,
미션오일필터, 미션오일필터 오링씰, 미션오일 4L, LPG 연료필터 입니다.
코일과 플러그는 왜 4개냐면 엔진 x 기통에 따라 수량이 달라집니다.
와이프 차량인 기아 레이 바이퓨얼은 3기통 엔진이라서 3개씩 필요하게 되는것이고요.
6기통 또는 12기통은 6개, 12개가 필요하게 되겠지요.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는 가솔린, 가솔린 하이브리드, LPG 차량에만 있습니다.
디젤은 없어요. 점화방식이 달라서 디젤은 대신에 비싸디 비싼 인젝터가 자리 잡고 있지요.
부품비만 저정도고 공임비는 별도니깐 한 7~80 정도 나오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그 이상이 나올수도....미션오일....교환비용이 비싸요...다행이 순환식이 아니라서 순환식이였으면 더 나오겠죠.
우선 최소한의 공임비를 줄이고자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LPG 연료필터는 제가 하는것으로 하고
미션오일은 서비스센터로 가야 되겠습니다.
예방정비 차원이라 사실 좀 안해도 되긴 하지만 QM6가 중고차로 가지고 온 것이라서
전 차주가 어떠한 운전스타일 이었는지 전 확인할 방법이 없죠.
미션오일은 무점검, 무교환이라고 하지만 조건이 붙습니다. 가혹조건이 성립되면 교환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도로 주행이 시내주행만 있다보면 가혹조건이 붙게 됩니다. 가다 서다 가다 서다 하면 미션에도 무리가 가지요.
시내주행만 한 차량이면 분명 미션 오일팬 뜯으면 쇳가루 좀 많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이번에 큰맘먹고 교환하려고 하네요.
일단 와이프랑도 얘기도 해야 하고 비용이 좀 지출이 크다 보니....
생각과 고민은 좀 해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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