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랙 슈가 입니다.
금일 포스팅은 CS이노베이션과의 분쟁 사건으로 1차 통화내용 정리 입니다.
커세어 케이스 부품인 전면부 I/O패널을 맡겼으나
CS이노베이션 과실 여부 차수 정리
1차 -> 택배 오발송 (인천으로 와야 되는데 사측 주소 오기입으로 인한 서울로 배송 됨)
2차 -> 택배 오발송 관련 사측의 입장에서 회수가 먼저 되어야 보내줄 수 있다고 안내함
3차 -> 회수 신경 쓰지 않아도 되며 제품 금일 발송처리 하겠다.
4차 -> 재고가 없으니 보내줄 수 없다. 재고 입고는 19일 이다.
위 내용은 9월 14일 하루동안 한 통화 내용입니다.
해당 관련 과실 인정 여부는 전부 인정한 상태 입니다.
9월 12일 서비스센터 내방 접수
9월 13일 교체부품 발송 안내
9월 14일 교체부품 오발송 사고 발생(사측 에서 주소 오기입으로 인한 엉뚱한 주소로 발송됨)
9월 15일 고객센터 Q/A 메일 문의로 3건이나 하였음에도 불구 하고 답변은 아직 없습니다.
1차 통화
사측 주장 : 회수 후 보내주는것이 원칙이 강력히 주장.
내 주장 : 회수는 사측이 알아서 해야 할 부분이지 소비자하고는 상관 없다 금일 재발송 처리 해달라
사측 주장 : 그럴 수 없다. 회수가 원칙이다.
전화 종료 후 재연락
2차 통화
사측 주장 : 고객님 죄송합니다. 회수는 고객님께서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금일 재발송 처리 하겠습니다.
내 주장 : 그럼 알겠다. 하루정도 딜레이 되는거 참을테니 확실하게 보내달라.
사측 주장 : 네 알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금일 바로 발송처리 하겠습니다.
전화 종료 후 다시 연락 옴
3차 통화
사측 주장 : 고객님 죄송합니다. 재고확인을 해보니 재고 부족으로 인한 발송 지연 안내차 전화드렸습니다.
내 주장 : 재고 확인 및 안내도 없이 서비스 의뢰를 하는 곳은 처음이다. 애시당초 재고 부족하였으면 안맡겼고 재고 있을때 맡겼을것이다. 사측의 잘못이 크기에 사측이 알아서 보내든 말든 해라.
사측 주장 : 재고 부족으로 인한 저희도 어쩔 수 없습니다. 재입고 예정은 다음주 화요일9월 19일 입니다. 고객님께서는 9월 20일 수요일에 받을 수 있습니다.
내 주장 : 그럴 수 없다. 컴퓨터로 작업해야 하는게 많은데 사측으로 인하여 모든 것을 못하고 있다. 알아서 구해서 보내든 해라. 과실 인정만 하지 말고 그에 따른 조치를 해야 되는게 맞는거다.
사측 주장 : 그럴 수 없다. 재고가 없는것을 우리가 만들어서 보낼 수 없고 우리도 제품을 수입해서 받는것이다. 정 필요하다면 우리쪽에 입고된 제품에서 탈거하여 보내주겠다.
내 주장 : 사측은 이미 신뢰도가 없기 때문에 그것이 진짜 정상제품인지 알 수 없다. 그리고 말이 앞뒤가 안맞는다. 분명 재고가 없다고 하였는데 그건 어디서 구했나?
사측 주장 : 우리쪽에 입고된 제품이다.
내 주장 : 당신들의 하는 말 지금 앞뒤도 안맞고 신뢰할 수 없다. 필요하다면 기관에 문의하여 처리 할 것이며 모든 상황 공유 할 것이다.
사측 주장 : 그럼 그렇게 해라. 소비자보호원에 중재요청해서 보상을 받든 그건 고객님께서 알아서 해라. 우리쪽에서는 제품은 보낼것이다.
내 주장 : 보내면 바로 부셔 버릴것이다. 정상제품인지 확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난 이것을 거부 한다.
사측 주장 : 그럼 다음주까지 기다려라. 컴퓨터 급하게 써야 한다면 메인보드 쇼트로 전원을 킬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그걸 이용해서 써라.
내 주장 : 그렇게 사용하다 만약에 메인보드 고장나면 사측에서 책임질 것인가?
사측 주장 : 고장날 일 없다. 안심하고 그렇게 써도 된다.
내 주장 : 그 말에 책임질 수 있나? 책임질 수 있는 말만 해라.(메인보드로 쇼트는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사측 주장 : .....................
그냥 내가 짜증나서 전화종료.
교환부품 금일 발송해도 모자를 판에 저 언행은 적절치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 입니다.
문제점에 대한 해결 스킬이 상당히 부족한 상담원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고
우선 현재는 해결 의사는 전혀 없어보이는 CS이노베이션 입니다.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이노베이션 & (주)컴스빌 현재 상황 (0) | 2017.09.18 |
---|---|
CS이노베이션 관련 (주)컴스빌 통화 내용 1차 정리 (0) | 2017.09.18 |
제이씨현시스템 CS이노베이션 서비스에 대한 문제점 (0) | 2017.09.15 |
제 블로그의 짧은 웹주소 입니다. (0) | 2017.08.27 |
지친 하루 달래주는 (0) | 2017.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