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랙슈가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My Cloud Ex2 사용자 계정 추가를 알아 봅시다.
My Cloud에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 하시고
사용자 탭을 클릭하여 화살표 바로 옆에 있는것을 클릭합니다.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서 이메일은 필수 입니다. 그래야 타인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전부 입력 했으면 "적용" 클릭합니다.
사용자이름에는 한글 적용 안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타인의 이메일 받은 편지함으로 가서 암호를 만들라고 해주세요.
이메일 비밀번호는 해당 사이트와는 다른 비밀번호를 작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로써 계정은 생성은 되었습니다.
다시 새로 생성된 사용자 계정에 대해서 할당량을 부여하고 싶다면
화살표 옆에 할당량 구성이라고 있습니다.
"구성" 클릭합니다.
화면이 이렇게 뜨게 됩니다.
숫자로 할당량 쓰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만약 10 이라고 썼다면 해당 계정에 대해
10GB만 할당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설정을 하였다면 "적용" 클릭합니다.
http://www.mycloud.com 으로 접속하게 되면
로그인 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새로 생성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만약 예기치 않은 오류라고 떴을경우
다시 재로그인으로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화살표 옆에 있는 것은 순서대로
업로드, 새폴더, 보기방식 입니다.
업로드는 말그대로 파일을 업로드할 때 쓰이는 메뉴 입니다.
새폴더는 말그대로 이 계정에서 폴더를 새롭게 만드는 것입니다.
폴더를 만들어 보시고 파일을 업로드 해보세요.
업로드된 파일 이동/삭제/복사 등은 해당 파일 또는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폴더 관리 방식과 똑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계정에 대해 권한 또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이클라우드 관리자 모드에서 "공유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먼역 공용 부분을 꺼주세요.
위 이미지를 보면은 엑세스 거부가 있죠?
다른 사용자 폴더를 엑세스 거부 또는 읽기전용 또는 읽기/쓰기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폴더 또한 만들고 그 폴더에 대해 권한 여부를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부분에 폴더 그림으로 클릭하여 추가 또는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혹시 막히는 부분은 댓글로 물어보세요. 성심 성의껏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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