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E PRO2 키불량 점검 및 수정
안녕하세요. 와이에이치 입니다.
드디어 시간이 생겨서 ANNE PRO2 엔터 및 백스페이스가 리턴이 안되어 잠시 방치하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시간이 되어 다시 분해 후 점검하기로 하였습니다.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사실...별거 아니였어요. 뭔가에 간섭이 생겨서 키가 눌린상태로 고정이 된 것입니다.
엔터키가 눌린체 리턴이 되지 않는 증상이 나왔었죠?
옆에서 보니 더 자세하게 보입니다. 엔터키가 눌린상태에서 고정이 된 것입니다.
저에게는 WORX가 있습니다. 광고 아니에요 ㅎㅎ 싼마이에 산? 그렇다고 싼 것은 아니죠.
탈거할 때에는 토크가 쌔도 상관은 없습니다.
주의할점은 쩔어붙은거 탈거할 때에는 조심하셔서 해야 합니다. 탈거할 때 완전히 먹은 경우 뚫고 새로 탭내야 합니다.
맞는 사이즈로 작업을 꼭 해야 하고 뭔가 안풀릴때에는 윤활제인 WD40 같은것으로 조금 뿌리고 작업을 하셔야 겠죠?
그래도 안되면 사실 뭐...불로 대서 하긴 해야 하는데 그렇게 까지는 못하니깐 이정도의 크기는 뭐 인두기로도 어느정도 열은 줄 수 있을겁니다. 다소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자 일단 키캡은 다 뽑습니다. 별 나사로 되어 있는데 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T5 사이즈가 적당합니다.
보이는거 다 전부 탈거 하시고 기판을 빼냅니다.
기판을 빼내고 테스트 한 결과......
위에 말씀드렸다 싶히...무엇인가 간섭이 발생해서 리턴이 안되었던 것입니다.
확인했으니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반드시 체결 시에는 우리가 쓰는 키보드는 강한토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동 쓰는 경우 저토크로 체결하시면 됩니다.
재조립 후 테스트 타건 입니다. 현재 까지는 이상이 없고 현재 작성중인 포스팅도
위 키보드로 작업하였습니다. 아직까지는 별대른 특이사항은 발겨되지 않았네요.
스위치는 하이무 바다소금 축 입니다. 나름 저소음 축에 속하며 부드러운 느낌이 조금 있습니다.
아직 저에게는 104키 커세어 K70 LUX RGB 블랙이 있어서 이 키보드도 축을 바꿀가 합니다.
체리 적축인데 저소음 저축은 아니여서 이건 좀 경쾌한 청축 계열로 바꿔볼까 합니다.
처남한테 주었던 스카이디지탈 NKEY 체리 청축도 다시 가져다가 축을 바꿔볼까 합니다.
처남한테 준건 요즘은 안쓰고 일반 키보드 쓰는듯 합니다.
준비되는대로 포스팅 작업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